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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ADHD, 이제 고민 대신 소통으로" 수원교육지원청, 초등 교감 연수로 현장 지원 강화

ADHD 학생 이해 및 효과적인 소통법 모색... 학교 현장 지원 강화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9월 26일, 보훈교육원에서 ‘2025 초등 교감 학생 이해 전문성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에 대한 전문적인 이해를 높이고, 이를 바탕으로 학교 내에서의 학생, 교사, 보호자와의 효과적인 소통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수원 관내 초등학교 교감 및 원감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아주대학교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동희 교수가 ‘ADHD 이해 및 학부모와의 소통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ADHD에 대한 풍부한 연구 경력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참석자들의 ADHD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높이고, 전문적인 지식과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전달했다. 참석자들은 김 교수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고, ADHD 학생 지원에 대한 활발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연수에 참석한 율현초 조연희 교감은 “ADHD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 보호자, 교사들에 대한 학교 내 지원 체계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학교현장에서 ADHD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적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은 교(원)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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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초등연극지원사업 성료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인규)은 2025년 관내 3개 초등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학교연계형 프로그램인‘초등연극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초등연극지원사업’은 2018년부터 시작된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의 대표적인 학교연계형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들이 연극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표현력, 협동심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관내 3개 초등학교, 11개 학급, 총 288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며, 학교별로 6회차에서 8회차까지 연극수업이 진행됐다. 각 회차에서는 발성·무대이해·팀워크 형성·창의적 표현훈련 등을 중심으로 구성됐고, 마지막 회차에는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무대에서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출연하는 공연을 선보이며 그간의 성과를 마무리했다. 참여 청소년 및 교사를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는 “학생들의 자존감과 자신감 향상에 도움이 됐다”, “학교 교육과정과 자연스럽게 연계되어 의미 있었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졌다.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연극을 통해 아이들이 스스로를 표현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과정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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