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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권선구 권선2동, '찾아가는 현장행정' 생활불편 신속 대응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권선구 권선2동은 ‘찾아가는 현장행정’ 사업을 추진하여 현장불편 사항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재해·재난 위험요소를 사전에 파악한 후 신속 대응에 나선다.


권선2동은 가로등 고장, 포트홀 발생 등 현장민원을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동장과 담당 주무관을 중심으로 매일 오전 ‘권선2동 현장 라운딩’ 시간을 갖고 민원 현황 파악에 나서는 한편 전직원이 현장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도 추진한다. 또한 통장협의회의 카카오톡 채팅방을 활용하여 수시로 민원을 제보할 수 있도록 접수 채널을 다양화할 예정이다.


김선기 권선2동장은 “최일선에서 주민에게 필요한 도움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것이 동 행정복지센터의 중요한 역할이다”라고 강조하며, “주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구 건설과 등 사업부서와 협업하여 시민 불편해소를 위해 전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권선2동에서 3월 중 발굴한 생활불편 민원은 총 11건으로 포트홀 정비, 우수전 정비 등 6건을 조치완료 했다. 미완료 건에 대해서는 사업부서와 협업하여 신속한 조치를 위해 노력 중이며 민원해결 후에도 사후관리와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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