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고양특례시 덕양구 행신3동은 지난 1일, 청사 민원실에서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와 행신3파출소, 보안업체 직원 10여 명이 합동으로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관련 비상상황 발생 시 민원 대응 능력을 높이고, 민원처리 담당자와 다른 민원인에게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제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적용하여 추진됐다.
특히 훈련은 △직원들의 비상상황 대응요령 숙지 △비상벨 작동 여부 점검 △경찰의 신속한 출동체계 확인 점검 등이 중점적으로 이뤄졌다.
고명님 행신3동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과 민원인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