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강욱순골프아카데미 In 안산은 지역사회 협력을 기반으로 한 학생 맞춤형‘안산 동그리 골프공유학교’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
골프공유학교는 안산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골프 입문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공유학교를 통해 학생들은 프로 골프 강사에게 골프 그립 및 셋업 교육, 스윙․코킹 방법 등 체계적인 골프 기본육을 받게 되며, 멘탈 관리와 체력 안배 등 기술 외적인 부분도 함께 교육받게 된다.
안산 동그리 골프공유학교는 지난 5일 중고등학생을 시작으로, 12일부터는 초등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특히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학생 수요 조사를 위한 시범적 소그룹 교육으로 약 50:1정도의 높은 신청 경쟁률을 보여 안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강욱순골프아카데미의 강욱순 프로는 “골프를 즐기고 싶은 모든 학생들에게 기초부터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안산의 학생들에게 골프 문화를 확산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아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골프 공유학교를 운영하게 됐다”고 말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안산교육지원청과 강욱순골프아카데미가 함께 협력하여 안산의 학생들이 골프를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게 됐다”며 “안산 동그리 골프 공유학교를 통해 인성과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라며 대한민국을 빛낼 주니어 선수 발굴에도 함께 협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