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은 경수초등학교와 경일초등학교의 통합 및 적정규모학교 육성을 위해 "2024 경경(炅炅) 통합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학교 통합 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혼란을 최소화하고, 교육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4 경경(炅炅) 통합 늘봄학교 프로그램"은 2024년 10월부터 2025년 1월까지 다양한 방과후 및 주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부모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캠프와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공동체로서의 결속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함께 롤러 가자 ▲함께 골프 하자 ▲함께 배구 하자 ▲주말 가족 인성캠프 ▲경경 미래로(路) 캠프가 운영된다.
이번 늘봄학교 프로그램은 학부모 모니터링단의 참여를 통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고, 프로그램 운영 상황을 모니터링함으로써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안산교육지원청 학교행정지원과 이동열 과장은 “이번 통합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경수초와 경일초가 통합 과정에서 학생, 학부모, 교직원 모두가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로서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늘봄학교 운영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의 지속적인 발전과 협력의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