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일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24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은‘광교힐링하우스’에서 진행이 됐으며 ▲2024 특화사업 결과보고 ▲민·관협력 연계사업 추진 내역 보고 ▲12월 복지대상자 지원·결정 논의 ▲2025년 신규 특화사업 운영 논의 ▲위원들 간의 소통 및 역량 강화를 위한 레크리에이션 실시 등으로 바쁘고 또 알차게 진행됐다.
이영준 위원장은 “2024년 힘차게 달려온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총 17개의 특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으며 다가오는 2025년 또한 원천동만의 특화사업을 진행하여 우리 주민들의 안녕한 삶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선혁 원천동장은 “2024년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콘서트, 희망의 보금자리 등 후원자, 수혜자 모두가 감사받을 수 있는 사업들을 진행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길 바라며, 그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고 마음을 전했다.
한편 원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 대상자들을 직접 발굴하여 원천동 행정복지센터에 제보하여 보건․복지․취업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