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세종대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취약계층 이웃들이 풍요로운 설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설맞이 세종愛(애) 돼지고기 선물세트』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협의체는 명절을 앞두고 자칫 소외될 수 있는 저소득 56가구를 위해 선물세트를 정성껏 준비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대상 가구를 방문해 선물을 전달하며, 건강과 안부를 살피고 따뜻한 담소를 나누는 시간을 가져 그 의미를 더했다.
선물을 전달받은 어르신은 “찾아오는 사람 없는 명절이 더 외롭고 힘들었는데 정성이 담긴 선물세트를 받으니 명절 분위기가 난다.”라며 “온정의 손길을 건네준 세종대왕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김희수, 노규남 공동위원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에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세종대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웃의 곁을 세심하게 살피며, 모두가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세종대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의 다양한 욕구를 파악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맞춤형 특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으며, 주민과 함께 ‘더불어 행복한 세종대왕면’을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