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수)

  • 구름많음동두천 6.6℃
기상청 제공
검색창 열기

고양특례시, 2024고양국제꽃박람회 맞이 지하차도 등 세척

터널, 지하차도·보도 등 17곳 대청소 실시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고양특례시는 2024년 4월 26일부터 5월 12일까지 개최하는 고양국제꽃박람회를 맞이하여, 국내외 방문객들과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고양대로, 중앙로 등 주요 도로 내 터널, 지하차도, 지하보도에 대한 대대적인 세척 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도로시설물 세척은 풍산지하차도를 시작으로 봉산터널, 원당지하차도, 탄현지하차도, 백석지하보도를 포함한 총 17곳에서 시행된다.

 

시는 약 1억 7천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2024년 4월 26일 꽃박람회 개막 전까지 모든 세척을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모든 작업은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를 위해 출퇴근 시간 등 교통량이 집중되는 시간을 피해서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터널, 지하차도 및 지하보도에 겨우 내 쌓여 있는 묵은 때를 말끔하게 걷어 내어 우리 시를 찾는 모든 방문객 및 시민이 우리 시를 꽃처럼 화사하고 깨끗한 도시로 기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시는 이번 도로 시설물 세척을 통해 꽃박람회를 찾는 이들에게 더욱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고, 시민들의 일상생활 속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최신기사

더보기
1 / 10

정치·경제

더보기

사회

더보기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주도의 식목일 나무심기 활동진행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식목일을 맞아 청소년 주도의 나무심기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 환경자치기구 ‘청소년그린뉴딜[뉴디]’와 발달장애 청소년 대상 방과후아카데미[은가비]’가 참여하여, 나무심기를 통해 환경보호의 실천적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뉴디는 광명시로부터 소나무, 낙엽송 등 100그루의 묘목을 지원받아 직접 운반하고, 이를 은가비 청소년들과 함께 심을 수 있도록 전달하는 과정을 주도했다. 이후 뉴디는 4월 5일, 은가비는 4월 8일(화)에 각각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앞 화단에서 나무를 심으며 활동에 함께 참여했다. 뉴디는 그동안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과 캠페인, 환경체험캠프 등을 통해 청소년 환경리더로서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이번 식목일 활동에서도 주도적인 참여로 지역사회 내 협력의 좋은 본보기를 보였다. 은가비는 경기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환경 프로젝트 청·정’의 일환으로 이번 활동에 함께했으며, 참여한 발달장애 청소년들은 나무를 심는 촉감 자극과 자연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발달에 긍정적인 자극을 받는 동시에, 환

라이프·문화

더보기

포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