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이천시 마장도서관은 다가오는 2025년 1월 7일부터 4일간 겨울 독서 교실 ‘맛있는 독서 교실’을 운영한다.
독서 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원하고 전국 공공도서관이 협력하여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마장도서관에서는 재미있는 요리 활동과 함께 ▲마음 쑥쑥 독서 교실, ▲신비한 독서 교실 전천당을 준비 중이다.
▲마음 쑥쑥 독서 교실은 초등 2~3학년(2025년 기준)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그림책에서 새로운 어휘를 배우고 그림책 주인공과 나의 이야기가 만나 마음의 힘을 키우며 다양한 독후 요리 활동으로 즐거운 경험을 함께한다.
▲신비한 독서 교실 전천당에서는 초등 4~6학년(2025년 기준)을 대상으로 책을 함께 소리 내어 읽으며 긴 글 읽기에 익숙해지고 도서에 맞는 관련 요리 활동으로 독서에 대한 흥미를 높인다.
독서 교실 수료자에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는 수료증과 함께 독서 활동지와 배지, 스티커 등 다양한 독후활동 물품을 수여한다.
도서관 관계자는 “방학을 맞이하여 운영하는 독서 교실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나아가 가족 구성원의 바람직한 독서문화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프로그램의 수강 신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누리집에서 12월 24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 또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