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를 사랑하는언론인연합회 제5대 김성길 회장 (사진=화사연)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화성시를사랑하는언론인연합회(이하 화사연, 회장 박봉석)는 2월 5일 오전 화성시 남양읍 소재 사무소에서 정기총회를 열고 "제5대 김성길 회장(뉴스인020 대표)"을 선출했다.
이날 화사연 정기총회에는 경기탑뉴스 박봉석 대표 복지경영뉴스 이명수 대표,경기종합뉴스 김대영 대표,뉴스인 020 김성길 대표,엔디엔뉴스 황장하 본부장,포에버뉴스 김경순 본부장,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국장,일간투데이 이호현 국장,미소문화 강찬희 국장 등 9개사 회원이 참석했다.
화사연 제5대 회장에 선출된 김성길 대표는 수락 연설을 통해 부족한 제가 "화성시를사랑하는언론인연합회를 이끌게 되었다"고 인사했다.
▲화사연 신임 김성길 회장이 화사연 스튜디오에서 참석한 회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어웨이크뉴스)
이어 “지역의 언론활동을 함께 해오신 박봉석 직전 회장님과 언론인 선배님, 동료언론인, 후배 언론인분께 존경과 연대의 마음을 담아 새롭게 출발하게 되었다”며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협조를 당부했다.
그러면서 언론분야 뿐만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미디어 산업의 중요성은 매우 커지고 있다고 말하며,이 과정에서 우리 화사연도 게을리하지 않고 함께 열심히 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말만 앞세우면 미래를 새롭게 할 수 없고, 각자도생으로는 결코 필요한 개혁을 이뤄낼 수 없을뿐만 아니라 미래 생존을 담보할 수 없다”고 전하며, “더 큰 평등, 더 많은 민주주의, 더 넓은 다양성을 구현하는 미래의 창을 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서로에게 인기척이 되는 사람, 화성시를사랑하는언론인연합회를 만들어 보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