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5일, 덕양구청에서 ‘제25대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을 개최하고, 총 20명의 청소년참여위원을 공식 위촉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청소년기본법'제5조의2(청소년의 자치권 확대) 및 조례 제2419호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근거해 구성된 법적 청소년 참여기구로, 고양특례시를 대표해 청소년의 정책 참여와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위촉식은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제25대 위원장 환영사 △이동환 고양시장 축사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 격려사 △위촉장 수여 △위원증 및 명함 수여 △네트워킹 라운딩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로 25기를 맞은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향후 1년 동안 ▲청소년 정책 모니터링 ▲청소년 의견 수렴 활동 ▲청소년 정책 공청회 ▲청소년 토크콘서트 ▲정책제안서 작성 및 고양시 제출 등 실질적이고 정책 참여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제25대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된 우찬미 위원은 “고양시 17만 청소년을 대표한다는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의견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정책 참여 활동에 전문성과 진정성을 더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최회재 고양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지난해 고양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 활동사례’로 선정되며 그 활동성을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았다”라며, “올해 제25대 위원들 또한 청소년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내고, 실질적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길 기대한다. 재단에서도 청소년의 정책 참여가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