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남양주시는 28일 오후 4시 다산행정복지센터 소회의실에서 (주)바이오템, 다산1동 노인회 골프동아리와 어르신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단체복 전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과 주민의 자발적 참여를 연계해 어르신의 건강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나눔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산행정복지센터는 협약 전 과정을 주관하며 행정적 지원을 맡았다.
협약식에는 △이기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 △이영호 바이오템 대표 △이대희 다산1동 노인회 골프동아리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르신 동아리 활동 활성화와 지역사회 공동체 문화 조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바이오템은 노인회 동아리 회원을 위해 모자와 ‘배러투데이(Better Today)’가 디자인한 단체복을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바이오템은 친환경 임플란트 전문기업으로, 이영호 대표는 남양주다산로타리클럽 회장으로서 지난 8월 다산노인복지관에 100만 원 상당의 삼계탕을 기부하는 등 꾸준한 사회공헌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다산1동 노인회 골프동아리는 어르신들이 골프를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구성된 모임으로, 지역사회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다산행정복지센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기업과 주민이 함께 참여하고, 어르신이 주체가 되는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골프동아리를 중심으로 세대 간 교류와 소통의 장을 넓혀 지역사회 통합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기복 센터장은 “바이오템의 따뜻한 후원이 어르신들의 활기찬 여가생활로 이어져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협력해 건강하고 행복한 다산동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