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웨이크뉴스 오경하 기자 |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은 지난 8일, 인계동 소재 이교수한정식 수원대게에서 지역 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3명을 초청해 '어르신 사랑의 생신상' 행사를 진행했다. 이 행사는 어르신들의 생일을 축하하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5년 새해 생일을 맞이한 어르신들은 "매년 생일을 홀로 보내거나 지나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렇게 맛있는 한정식으로 생일 축하를 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 외롭지 않은 생일을 맞게 해줘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태석 이교수한정식 수원대게 대표는 "매년 어르신 생신상을 진행하는데,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생일상에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어르신들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화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 행사를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금번 행사의 인솔자인 홍서희 화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어르신들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제 마음도 따뜻해진다. 화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어르신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드릴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신영숙 화서1동장은 "어르신 생신상을 준비해 주신 이태석 대표님에 감사드린다. 복지 사각지대에서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행복한 생일을 보낼 수 있게 돕는 일은 굉장한 보람이다. 화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명예사회복지공무원, 화서1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지역사회 주민들께 더욱 도움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